본문 바로가기

알뜰폰

(2021년 7월 4일 기준)알뜰폰 무제한데이터 최저요금제 찾기

반응형

이 포스팅은 항상 최신으로 유지한다. 현재 무제한요금제 중에서 가장 싼 요금을 찾는다.

읽기 귀찮은 사람들을 위해 두괄식 결론부터 쓰고 시작한다. 2021년 7월 1일 기준 최저가요금제
11GB+매일2GB+3Mbps : A모바일
15GB+3Mbps : A모바일

바빴다. 너무 바빴다. 팔자에도 없는 팀장을 맡게 되어서 맨날 야근하고 집에 와서는 컴퓨터 킬 힘도 없었다. 이제야 겨우 여유가 생겨서 업데이트한다.

kt, U+ 둘 다 이벤트 중이라
11GB요금제에는 2년간 +150G/월
15GB요금제에는 2년간 +50G/월
을 추가로 주고 있다. 그래서 조사하는 요금제도 2개 요금제로 줄였다.


요새는 폰을 자급제로만 구입하고, 거기다가 나는 폰을 2개를 쓰기에 메이저 3사를 사용하기에는 통신요금이 좀 부담스럽다. 그래서 알뜰통신사 애용하는데, 오랜기간 써본 결과 메이저3사 쓸 필요가 없다.

내가 보통 3~6개월마다 계속 갈아타는데 겸사겸사 알아본 것을 여기에 공유한다. 모든 알뜰폰 업체는 아니더라도 웬만한 업체는 다 들어있다.

나는 통화, 문자는 거의 안 하고 데이터만 쓰기 때문에 데이터위주의 요금제로 알아본 결과다.

보통 데이터무제한 요금제가 쓸만하려면 최소 속도가 3Mbps 이상이어야 한다. 그래야 폰으로 유튜브 보는 데 문제가 없다. 이거 미만 속도(1Mbps, 400Kbps 따위의 제한속도)면 무제한 요금제라도 쓸모가 없다. 아니지, 어르신들 요금폭탄 맞을까봐 안심하고 쓰라고 해드릴 때는 쓸모가 있을 수도 있겠다(근데 요즘은 중장년, 노년층도 유튜브 많이 보기 때문에 역시 쓸모가 없다). 잘 모르겠으면 그냥 외워라. 폰으로 유튜브 보려면 최소속도는 3Mbps 이상이다.

알뜰통신사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를 쓴다고 하면 대충 아래 2가지 요금제를 생각하면 된다. (LTE 기준이다. 5G는 아직까지 비싸고 쓸모가 없어서 고려하지 않는다.)

• 11GB+매일2GB 소진 후 3Mbps 무제한(이벤트로 2년간 +150G/월)
• 15GB 소진 후 3Mbps 무제한(이벤트로 2년간 +50G/월)

대부분의 알뜰통신사가 전자는 33,000원 정도, 후자는 25,000~27,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다 비슷하다. 이렇게만 써도 싼 편이지만 이걸로 만족하면 안 된다.

우리가 노릴 건 이벤트 가격이다. 매월마다 각 알뜰통신사마다 이벤트를 하는데 여기서 위 2개 요금제의 가격이 내려간다. 보통 기간제한이 걸린다(예를 들어 6개월 한정으로 할인된 요금으로 쓰고 그 이후는 올라간다든지).

우리는 자급제폰으로 알뜰통신사 요금제를 쓰기 때문에 무약정이라 무서울 게 없다. 할인개월만 쓰고 갈아타면 된다. 그 후에는 분명 또 다른 통신사가 할인이벤트를 할테니까(경쟁 만세!)

2021년 7월 기준 내가 아는 모든 알뜰통신사 요금제 검색 후 비교해봤다. 결과중에 별 영양가 없는 통신사는 그냥 표에서 빼버렸다. 괜히 힘만 낭비야. 

이번달은 고민없이 그냥 A모바일 고르면 된다. 특히 15기가 요금제 골라도 이벤트로 +50기가 주기 때문에 전혀 걱정이 없다.▼

이 포스팅은 매월 업데이트할 생각이다. 필요하다면 즐겨찾기 해놓으면 좋다.

ps. 카드할인, 약정할인 이런 거 미포함 가격이다. 누구나 가입가능한 가격이다(신규, 번이)

ps2. 알뜰통신사 몇년 쓰면서 핸드폰 본인인증 단 한번도 문제가 없었다. 그냥 본인 알뜰통신사가 어떤 메이저사의 망을 빌려쓰는지만 알고 있으면 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