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노보텔 동대문호텔 프리미어스위트룸 추석연휴 투숙기

반응형

사실 일정만 미리 정해졌으면 가까운 해외라도 가고 싶었지만 2~3일전까지 추석에 어떻게 될지 몰라서 못 정해서 결국 또 추석연휴는 국내 호캉스로 보내기로 했고, 지난 추석연휴에 JW메리어트서울에 숙박했다가 라운지 엄청난 인파 & 시설 낡음에 실망해서 이번에는 신축인 노보텔앰배서더 서울동대문호텔로 결정.

아코르 앱에서 취소불가로 이그제큐티브 더블룸 2박 총 424,600원에 예약했다.

나 같은 뚜벅이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2번 출구로 나오면 가깝다. 들어가기 전에 입구 사진 한 장.▼


원래는 체크인이 20층이라 오후 3시쯤 20층 갔는데 사람이 너무 많았다. 아, 근데 난 이그제큐티브 룸이라 19층 라운지에서도 체크인이 가능해서 19층이로 이동. 사진은 20층 리셉션▼


아코르 앱으로 이그제큐티브 더블룸으로 2박 예약했는데 19층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체크인할 때 노보텔 동대문 첫이용이라고 프리미어스위트로 업그레이드해줬다.(아코르 멤버쉽도 클래식으로 개뿔 아무것도 없는 나같은 사람도 업글해주는 혜자스러움에 감탄!)


라운지 사진 몇 장▼

이건 애프터눈 티 타임(14~16시)에 놓여있는 쿠키 3종류. 이게 끝임. 뭐 더 없음...

라운지에서 탄산음료랑 커피, 생수는 아무때나 마실 수 있는 듯. 라운지는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이제 체크인 끝내고 프리미어스위트로 간다. 18층이었다.▼

하루 생수 2병 무료

세면대도 2개라 편함

어매니티는 무난했다.

둘이 들어가도 부담이 없을 크기라 2박 3일 동안 잘 사용했다.

룸 업글해줘서 좋았던 건 크기도 커진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욕조도 있다는 점(이그젝 룸은 욕조가 없음). 2박3일 동안 물 펑펑 잘 썼음.




방에 기가지니라고 아마 kt랑 협력한 거 같은데 음성인식 단말기가 있다. 불 켜줘/꺼줘, 티비 켜줘/꺼줘, 음악 뭐 틀어줘 정도 써봤는데 인식은 잘 되는 편. 한국어랑 영어만 지원하는 거 같다. 그리고 침대 머리맡에는 사진처럼 usb 충전포트가 있다. 갤럭시랑 아이폰 충전해봤는데 고속충전은 안 되더라.▼


주변이 주변이라 뷰는 뭐 별거 없다.▼


몇 가지 특징을 얘기해보자면

  • 추석이라 그런지 외국인 숙박객은 거의 없고 거의 다 한국인들. 외국인들도 거의 중국인, 가끔 일본인, 더 가끔 서양인.
  • 그래도 물어보니 거의 만실이라고 하더라. 오후 시간대에 수영장 가보면 도떼기시장 따로 없다.
  • 여유롭게 수영하고 싶으면 오픈시간인 오전 7시 이후, 아니면 클로징시간인 오후 10시 이전에 가면 된다.
  • 근데 라운지는 여유롭다. 조식 때도 여유롭고 해피아워 때도 여유롭다. 사람들이 다 수영장에 가 있나?
  • 동대문이라 주변에 식당도 엄청 많고, 밤 12시 넘어도 오픈한 가게도 많고 관광객도 많다. 굳이 라운지나 조식 포함 안 해도 아무때나 밖에 나가서 먹으면 되니, Room Only 플랜으로 와도 충분할 거 같다.
  • 크게 호텔동과 레지던스동으로 나눌 수 있겠는데 호텔동에는 엘리베이터가 6개 있다. 2개는 20층이상 직통이고, 나머지 4개가 각 층 정지. 근데 이 엘베가 알고리즘이 너무 안 좋아. 버튼 누르면 최적의 엘베가 빨리빨리 와야 하는데 이게 별로. 엘베 알고리즘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
  • 신축이라 룸에서 새집 냄새가 좀 난다. 특히 밖에 나갔다 돌아오면 확실히 알 수 있다. 민감한 사람은 공기청정기를 가져다달라고 부탁하는 게 좋다. 나도 계속 틀어놨다.
  • 목욕하고 나서 하수도 냄새가 나서 원인을 좀 찾아보니 욕조 배수구 때문인 거 같다. 다른 배수구는 다 괜찮은데 욕조의 배수구만 열어놓으면 하수도 냄새가 난다. 아마 욕조 배수구 배관만 설계가 좀 잘못된거 같은데, 체크아웃할 때 말해놨으니 고치지 않을까 싶다. (그 전까지는 욕조 물 다 빼면 배수구만 다시 닫으면 되니 큰 문제는 안 될거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나는 좋았다. 특히 직원들이 엄청 친절하다. 원래 국내호텔은 한 번 가고 다시 잘 안 가는데 여기는 재방문하고 싶을 정도다.(룸 업글해줘서 내 무의식이 호의적으로 바뀐걸지도 ㅎㅎㅎ)


조식이랑 수영장 같은 편의시설도 쓰려고 했는데 너무 길어져서 다음을 기약하고 여기서 끝.


2018/09/26 - [생활] - 노보텔 동대문호텔 라운지 조식, 해피아워, 수영장 추석연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