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삼성페이 교통카드 캐시비에 선불 충전 후 번호이동해서 충전금액 사라졌을 때 처리방법

인터넷에 뒤져봐도 나와있는 정보가 없어서 개인적으로 기록해둘겸 포스팅한다.

항상 교통카드로 삼성페이 티머니 후불만 쓰다가 얼마전에 캐시비 선불충전으로 바꾸고 2만원을 충전했었다. 근데 1~2번 쓰고 번호이동을 하게 되어서 통신사가 바뀌면서 유심도 바뀌었는데, 알다시피 유심 바꾸면 삼성페이 다 초기화되어서 다시 다 등록해야하는데 기존에 충전한 캐시비 금액이 복구가 안 되더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삼성페이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캐시비 고객센터에 연락해보라고 토스;;;;

캐시비 고객센터(1644-0006)에 전화해보니 방법을 알려주었다.

  • 기존에 금액을 충전했던 유심을 가지고 있는지?(물어보진 않았는데, 만약 기존 유심을 이미 버렸다면 아마 금액 날리지 않을까 싶다.)

  • 가지고 있다면 해당 유심을 핸드폰에 끼우고(이 때 개통이 되던, 안 되던 상관은 없음)

  •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환불신청하면 된다고 한다.

  • 그래서 가까운 편의점에 가서 유심 갈아끼우고 카운터에 캐시비 선불충전 금액 환불한다고 하고 500원 수수료 제하고 환불받았다.(이 때 2만원 초과금액은 환불 안 된다고 하니, 평소 선불로 쓴다면 자동충전은 2만원 이하로 설정해놓기를 추천)

 

역시 선불충전으로 교통카드 사용하는 건 불편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