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내 입장에서 iOS vs Android 장점 비교

내가 생각하는 서로의 장점이다. 서로의 장점이 상대의 단점이 된다.

iOS 장점

  1. 배터리 관리 걱정 불필요. 아무리 쓰레기같은 앱을 깔더라도 백그라운드에서 배터리 쪽쪽 빨릴 걱정은 없다. 안드로이드는 greenify 같은 앱으로 유저가 직접 배터리 관리 안 하면 쓰레기앱(특히 네이버나 다음 앱들) 사용시 백그라운드에서 배터리 쭉쭉 빨린다.
  2. 영어,일어,국어 사전 내장. 무슨 앱이든지 텍스트를 탭할 수만 있다면 사전 기능 사용가능. 나는 이거 하나만으로도 아이폰을 버릴 수가 없다.
  3. iTunes Radio. 말이 필요없다. 게다가 전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곡수를 자랑한다.
  4. 폰 교체(업그레이드)의 편리함. 교체시 백업을 그대로 복구해준다. 안드도 구글 계정으로 어느 정도 가능한데 iOS에 비하면 새발의 피. 안드에서는 새 폰 사고 일일이 설정을 다시 나에게 맞추는 게 엄청 짜증나고 시간 낭비.(여담으로 맥과 윈도우도 비슷함.)
  5. 무엇을 하든 안드보다 더 안전함. 일례로 문자로 사기앱 설치문자 받고 설치하고 싶어도 못 함.
  6. 영-한-일 키보드 변환이 편리. 영-한, 영-일이라면 안드가 더 편할 수 있는데, 영-한-일은 iOS가 훨씬 편하다. 이건 3가지 언어를 다 적극적으로 쓰지 않는 사람은 이해할 수 없다.
  7. 전반적인 설정이 안드보다 간편함. 혹자는 너무 제약적이라고도 하지만 나는 이게 좋다. 리모콘에 버튼 100개달린 것보다 10개달린 게 더 편한 것처럼.

Android 장점

  1. 구글 서비스들이 iOS보다 쓰기 편함. (구글캘린더, 지메일, 크롬 등) 푸쉬도 완벽지원.
  2. 통화 중 녹음. 나에게는 안드폰의 최고 장점. iOS에서는 탈옥하지 않는 이상 통화녹음이 불가능하고 탈옥해도 녹음앱의 편리성이 별로임. 안드는 기본으로 통화녹음이 되고 우수한 앱도 있다.
  3. 한국에서는 안드 전용으로만 나오는 앱이 몇 개 있음. 아이폰만 갖고 있으면 가끔 아쉬울 때가 있다.
  4. 앱 간 데이터 이동 가능. 보안이 떨어지는 만큼 편리성은 증가. 앱 간 데이터 이동이 자유로워서 편리하다. 특히 대용량 파일들을 여러 앱에서 쓸 때 진가를 발휘한다(영상파일 등).
  5. 한글키보드가 편리. 구글단모음 및 기타 자신이 원하는 키보드로 변경 가능. ‘영-한’만 쓴다면 안드가 iOS보다 편하다.
  6. 스팸전화 거르기. 후스콜, 더콜스팸 등으로 받기 전에 걸려온 전화가 스팸인지 확인가능하고 원클릭에 차단이 가능하다. 킷캣이전에는 스팸문자도 원천차단이 가능했지만 킷캣부터는 안되기 때문에 많이 아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