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것

하루 3끼를 소이렌트만 먹어보았다

반응형

먹고사느라 요새 집에 붙어있을 시간이 거의 없는데, 하루 짬이 생겨 집에서 삼시세끼를 소이렌트만 먹어보았다. 사실 더 오래해보고 싶었는데 나도 사회생활은 해야지;;;

• 조건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잠들기전까지 소이렌트 3끼만 먹기.(1봉지)

• 공복감
고체를 먹는 게 없어서 공복감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런건 없었다. 아, 평소처럼 밥 3끼 먹을 때 만큼 만복감이 넘치지도 않는다. 사실 만복감을 느끼고 싶으면 더 많이 먹으면 될 거 같긴 하다(밥 두공기 먹는 것처럼).

• 맛에 대한 욕구
사실 이게 제일 컸다. 아무리 내가 좋아하는 치킨이라도 하루 3끼 먹으면 질린다. 근데 소이렌트만 3끼 먹으려니 맛없다, 맛없어. 단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도 저녁때되니까 초코파이라도 하나 먹고 싶어 죽겠었다.

• 방귀
소이렌트 먹으면 가스를 많이 배출?한다고 미국쪽 리뷰를 읽은 적이 있엇다. 나는 어떨까했는데 별로 달라진 건 없었다. 특별히 가스가 많이 찬다고 느끼지 않았고, 냄새가 지독하다고 느끼지도 않았다. 평소 밥 먹는 거랑 비슷했다.

• 대변
설사가 오거나 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다. 나는 배변을 비교적 규칙적으로 하는 편인데 담날 아침에 배변 잘 했다. 특별히 설사가 오거나 변비가 오거나 하지 않았다.

• 결론
하루 3끼 연속으로 먹는 데 문제는 없다. 질린다는 거 빼고. 이걸 한달이나 연속으로 한 사람이 있다는 게 좀 존경스럽다. 하지만 나도 또 주문했다는 건 함점.


2015/04/07 - [다이어트] - 식사대용품 소이렌트(Soylent) 구입기 및 시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