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빅 픽처' - 일상탈출 대리만족 소설

반응형


빅 픽처
국내도서>소설
저자 : 더글라스 케네디(Douglas Kennedy) / 조동섭역
출판 : 밝은세상 2010.06.10
상세보기


빅픽처(Big Picture) - 더글라스 케네디(Douglas Kennedy)

아주 오랜만에 소설을 읽었다. 친구가 재밌다고 추천을 해줬었는데 마침 올레이북에서 싸게 팔아서 바로 사서 읽었다.

더글라스 케네디의 작품은 처음이었는데, 초반에는 좀 지루한 편이었다.

소설을 읽을 때는 대리만족도가 참 중요한데 그런 면은 충족시켜 준다.(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자신들의 일상을 지루하다고 여기면서 일탈을 꿈꾸지 않는가!)

주인공의 범행이 발각되는 장면이 좀 임팩트가 부족하고, 여운을 남기는 결말이 이런 류의 소설에서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뭐, 이런 부분이야 개인의 취향이니... 소설 자체는 짜임새있게 잘 쓰여졌다고 생각하고, 묘사도 디테일하다. 단, 미국지명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너무 생소해서 구글맵으로 지명 찾아가면서 읽었다.(미국에 가 본 적이 없어서...)

참고로 아이패드&아이폰의 올레이북 앱으로 책을 읽었는데 앱이 아주 형편없었다. 크래쉬도 자주 나고, 아이폰/패드간 책갈피도 동기화 안 되고... 싸게 샀으니까 그냥 봤지, 안 그랬으면 환불했을 것이다. 전자책은 아마존이나 아이북스를 따라올 수 있는 게 없는 거 같다. 그나마 국내앱 중에서는 리디북스가 가장 낫다.